2년마다 돌아오는 단체협약 교섭 시즌, 올해 사측은 장시간•저임금노동 끝판왕- 전직원 성과연봉제를 들고 나왔습니다. 주명건이 회장으로 복귀하고 사측의 파트너인 어용노조가 설립된 이후 정규직 노동자는 50%가량 줄어들고 노동강도는 배가 됐지만 세종호텔 사측은 이제 임금 30%를 삭감하는 성과연봉제로 노동자들을 겁박합니다.

세종호텔 노조가 130여 명 중 80여 명의 노동자들에게 의사를 확인한 결과는 90%이상 반대였지만 어용노조는 침묵하고 있습니다. 

> http://sejonghotel2016gongtb.tistory.com/35 세종노보 참고


비록 교섭권이 없는 소수노조이지만 세종호텔 노조는 이번주와 다음주, 공투본과 함께 성과연봉제 확대저지 집중선전전을 진행합니다. 숨죽인 세종호텔 노동자들이 용기를 내어 한 목소리를 낼 수 있기를 바라는 마음으로, 출근시간이 몰려있는 아침 7시 20분부터 8시까지 이렇게 많은 응원의 마음을 담아 전하고 있습니다. 세종호텔 노동자, 화이팅!!!






블로그 이미지

세종호텔공투본

노동자의 보람과 삶과 존엄을 짓밟는 #주명건 회장의 세종호텔에서 벌어지는 #노동탄압- 함께 맞서 이겨내기 위해 2016년 6월 9일부터 ‘해고·강제전보 철회! 노동탄압·비정규직 없는 #세종호텔 만들기 공동투쟁본부’가 세종노조와 함께 합니다.

,